디자인패턴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과정의 반복되는 일반적인 문제들에 대해 기준이 되는 해결책을 제공하는 중요한 개념이다. 디자인패턴은 소프트웨어의 특정 구현을 직접 제공하지는 않지만, 반복되는 문제 상황들을 최적화된 방법으로 해결하도록 돕는 컨셉들이다.
흔히들 들어본 싱글톤 패턴, 옵저버 패턴, 프로토타입 패턴 등 여러 패턴들이 있다 !
학교에 디자인패턴 수업이 있지만, 들어보지 않아서(정확히는 교수님이 별로라서!) 관련 정보를 알지 못했는데, 부트캠프에서 바닐라JS로 옵저버 패턴을 구현하면서 흥미가 생겼다. 앞으로 궁금한 디자인패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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